sniper 2006. 6. 22. 18:23

실력과 미모를 겸비한 세계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 안네 소피 무터(Anne-Sophie Mutter). 세계 음악계의 황제로 군림하던 카라얀의 눈에 띄어 13세의 어린 나이에 세계 무대에 두각을 나타내었다.일찍이 출세의 길에 올랐으며 또한오랜 세월동안 그 아성을 지키고 있다는 것만 보아도 오늘날 그녀의 명성을 폄하-든든한 배경때문이라는 식의-할 수는 없을 것이다.


Carmen Fantasy op.25

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은 오페라 실황뿐만이 아닌 그 음악만으로도 충분히 가치를 인정받는 명곡들로 구성되어 있다. 명 바이올리니스트였고 작곡가였던 사라사테는 이 아름다운 곡을 바이올린 음악으로 편곡하여 카르멘 환상곡을 작곡하였는데 바이올린으로 표현하는 색다른 아름다움은 이 다시금 비제와 사라사테의 음악세계에 흠뻑 빠져 들게 한다.

이삭 펄만, 장영주, 조슈아 벨, 안네 소피 무터 등의 내노라하는바이올리니스트들이 연주하여 앨범을 발매하였으며 극강의 테크닉을 요구하는 이 곡은 대단히 어려운 난곡으로 손꼽히는 곡이다.


안네 소피 무터가 연주한 카르멘 환상곡. 바이올린 음반으로는 최고의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. 소름이 끼칠 정도로 완벽한 테크닉을 자랑하는 무터의 바이올린과 세계 정상의 악단인 빈 필의 만남에서부터 이 음반의 가치를 알 수 있을 것이다. 현재 이 음반은 SACD(super audio CD)로도 발매되어 무터를 사랑하는 많은 음악팬들은 더욱 큰 감동을 느낄 수 있다.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무터의 세계에 빠져들 수 밖에 없는 단 한 장의 앨범이라고 할 수 있다.

사라사테라는 거장이 만들었던 이 명곡과 함께 무터의 신들린 듯한 바이올린 연주, 그리고 빈 필의 조화로운 연주까지 완벽한 삼위일체를 이룬다. 바이올린을 좋아하는 음악팬이라면 반드시 필청(必聽)할 곡이다.

Anne-Sophie Mutter (violin)

James Levine (conductor)
Wiener Philharmoniker

녹음: 1992/11 Stereo, Digital
장소: Grosser Saal, Musikverein, Vienna

전악장 연속재생

Introduction

1악장

2악장

3악장

4악장